본사이트는 일체 광고나 악성코드,바이러스 파일을 심지않습니다.

비상업적 폰트도 이쁜 폰트 정말 많습니다.유료라고 다좋은건 아닙니다.


 

가끔 디자인이 필요할때나 ,컴퓨터 작업할때 많은 폰트때문에골라야 될지 폰트양은 많고
유료 폰트도 많고 ,할때 필요한 좋은 프로그램이있어서 이렇게 남겨봅니다.

 

 (출처:구글링 본자료와 상관없음)

 

   오늘은 폰트통!! 이라는 편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간단하게 설명남깁니다.

 

2013:11:08 14:32:31

 

사진처럼 폰트통에 대한 무료 사용범위가 자세하게 나와있고요.

계속적으로 자동업데이트(실행시)가 되기때문에 용량도 작기때문에 받아두고 꾸준히 사용하시면됩니다.인터넷상에서 폰트용량 장난아니죠.생각보다.너무 다양하고 복잡해서 미리보기 하는것도

복잡하고

 

우선 사용권 계약에 동의 하시면 오픈타입 설치 트루타입 설치 두가지가 나오는데

 

-오픈타입-(OpenType)은 컴퓨터 글꼴을 위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포맷을 말한다. 처음에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하다가 나중에는 어도비 시스템즈사와 결합하였다. 오픈타입은 1996년에 처음 선을 보였으며 수많은 오픈타입 글꼴이 2000년에서 2001년 사이에 떠오르기 시작했다. 어도비사는 2002년 말 즈음에 자사의 완전한 글꼴 라이브러리를 오픈타입으로 변환하는 것을 마쳤다. 2005년 초에 10,000개 정도의 글꼴을 오픈타입 포맷으로 찾아 볼 수 있으며, 여기 글꼴의 3분의 1은 어도비사의 라이브러리에서 비롯한 것이다. 2006년에 크고 작은 모든 글꼴 회사들은 오픈타입 포맷으로 글꼴을 개발하고 있다.

오픈타입 글꼴의 파일 확장자는 .otf이며 트루타입 글꼴의 확장자 .ttf를 사용하기도 하며 OTTO의 타입 코드를 갖는다.

 

-트루타입-(TrueType)은 외곽선 글꼴 표준으로, 1980년대 말에 애플 컴퓨터어도비포스트스크립트에 쓰이는 타입 1 글꼴에 대항하기 위해 개발하였다. 트루타입의 주된 이점은 글꼴 개발자들에게 글꼴이 다양한 글꼴 크기에서 어떻게 표시될 것인지에 대한 높은 수준의 제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이며 이를 힌팅기술 혹은 힌팅 인스트럭션이라고 한다.

EUDC의 이용을 위해 이 글꼴 표준을 사용하는 파일 확장자로는 .ttf, .tte가 있다.

 

맘에 드는걸로 선택하시면 밑에 화면을 보실수있습니다.

 

 

2013:11:08 14:33:06

 

좌측 각종폰트가 있는데 선택하시면 오른족 화면에 미리 보기가 되기때문에
간단하게 작업하실때 설치하시고 간단하게 다시 설치된파일 삭제 누르시면 삭제가됩니다.

 

 

2013:11:08 14:38:09

 

폰트설치뒤 포토샵 실행하시면 바로 폰트에 추가 되있는것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다른프로그램 또같이 추가 되니 작업하실때 사용하시면됩니다.

간단하기때문에 간단하게 설명 끝마치겠습니다.

 

다운로드:  FontTong.zip

 

바이러스 ,악성코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