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11

 

이번에 윈도우 11 버전이 정식으로 출시 되었었습니다.!

TPM 2.0 없이는 설치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는데요. 저도 구형 컴퓨터라 지원이 되지 않아서 방법을 찾다 보니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10에서 11로 바꾼후에 아주 편하게 사용중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아무 이상도 없었습니다.

준비물: Usb 5기가 이상 UltraISO 다운로드 및 설치 윈도우10 이미지파일 & 윈도우 11 이미지 파일 rufus 끝!!

 

1. 우선 윈도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하거나 & 바로 다운로드 할수있습니다.

Windows 11 다운로드 (microsoft.com)

 

 

Windows 11 다운로드

Windows 11 다운로드 Windows 11 미디어를 설치하거나 만들기 위한 옵션은 아래 3가지입니다. 각 옵션을 확인하여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하세요. Windows 10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Windows 업데이트

www.microsoft.com

 

UltraISO

 

 

 

 

 

 

 

 

 

접속하셔서 ISO 다운로드에서 윈도 11을 선택 운영체제 64bit 를 선택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윈도우 이미지 파일에 접근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다운로드 및 설치 입니다.

 

두번째 윈도우10 이미지 파일이 필요합니다. 윈도우10 이미지 파일 윈도우 11 이미지 파일 인터넷으로 다운받으세요.수정버전 말고 깨끗한 버전을 사용해주세요.

 

 

https://www.ultraiso.com/uiso9_pe.exe

 

 

 

 

 

 

 

 

 

 

 

간편하게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 만들기 접속 하셔서 다운로드 하세요!.

사용방법은 아주 쉽습니다.사용하실 usb 컴퓨터에 꼽으시고, 윈도우10 이미지 파일을 준비해주시고,프로그램 실행 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뜨면 선택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10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주시고 시작해주세요.어떠한 옵션 선택을 안해도 자동으로 선택이 됩니다. 완료가 되면 닫기를 해주시고 usb는 빼지 말고 교체작업을 위해서 대기해주세요

Rufus - 간편하게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 만들기

2. 준비가 끝났으면 다운받은 UltraISO실행합니다.

윈도우 10 이미지 파일

Ultra ISO 실행 후 윈도 10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서 /sources/install.wim 이 파일을 제거합니다. 제거하시고 적용해 주세요. 적용이 끝났으면 다운로드한 윈도 11 이미지 파일을 같은 방법으로 Ultra ISO에서 이미지를 선택해서 위 경로로 이동해 주세요. /sources/install.wim 이 파일을 전에 삭제했던 파일과 교체를 해주셔야 됩니다. 방법은 install.win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extract to... 클릭 바탕화면으로 지정해 주세요.

 몇 초 기다리시면 바탕화면에 파일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usb에서 같은 위치에 이동해 주시면 끝이 납니다.그리고 컴퓨터 재부팅하시고 윈도우 설치를 진행하세요!!

마지막으로 윈도우 부팅시 F8번 (제조사마다 차이 있음) 클릭 하셔서 USB클릭

파티션 생성에서 오류가 뜨시면 아래 사용방법을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설치가 됩니다.

1번. windows 10 usb 수도 파티션만들기

 

2. 윈도우11 설치 창에서 shift+F10키를 눌러 터미널 실행

1-1. diskpart

1-2. list disk - 실행하시면 본인이 윈도우 11을 설치할 하드디스크의 번호를 기억해주세요

1-3. select disk 해당디스크번호  선택 (예 select disk 1 엔터)

1-4. clean 

1-5. convert gpt 

1-6. cre par efi size=200 (또는 creat partition efi size=200)

1-7. format quick fs=fat32 label="EFI"

1-8. cre par pri (또는 creat partition primary)

1-9. format quick fs=ntfs label="WINDOWS"

1-10. list par - 실행하여  EFI/WINDOWS 파티션이 할당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마지막. exit

이제 터미널을 끄고 포멧하시고 설치하시면 진행이 됩니다.

 

 

 

 

 

동네촌놈

 

 

 

 

 

반응형
댓글
반응형